아들 셋 엄마의 돈되는 독서는 인스타그램을 보고 처음 알게 된 책이다.

그래서 나도 이 책을 사서 봐야지 했는데, 마침 신청할 기회가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는데 감사하게도 이 책을 읽게 되어서 감사할 뿐이다.


'아들 셋 엄마의 돈되는 독서'

제목을 보고 엄마들이면 아이가 셋인데, 독서를 하면 돈이 된다고?

누구나 제목만 보면 반드시 읽고 싶어지는 제목을 가졌다.


나역시 그래서 이 책을 더 보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아들 한명도 아닌 셋의 엄마가 독서를 통해 돈을 벌었다?

엄마라면 주부라면 누구나 손이 가는 순간이다.


나 처럼 평범한 주부도 돈을 공부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저자의 경험을 통해 돈버는 독서가 아닌 돈 되는 독서로 아이들을 키워가는

전업주부나, 주부들에게 저자 처럼 하면 누구나 다 잘 할 수 있다라는 걸 보여주고 있다.


스스로의 가치를 높여줘서, 내가 돈이 되게 만드는 역할, 스스로 터득한 지식과 지혜를

투자에 적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된것처럼,책만 읽어서 돈을 버는 건 아무것도 없는 사람들에게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라고 설명하며,누구나 책을 읽으면 삶을 바꿀 수 있다라는 믿음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며,현실적인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다.


나는 나에게 질문을 던지며, 이 책을 펼쳐본다.











1.정말 아이를 잘키우고 싶은데 욕심으로 아이를 힘들게 하고 있다. 아이를 어떻게 하면 잘 키울까?


49p

웨인 다이어의 '모든 아이는 무한계 인간이다'라는 책을 인용

"아이는 현재로도 완벽하므로 아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부모는 아이를 완전한 존재로 인정하고, 너는 이미 훌륭하게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는 메세지를

보내주어야한다.............부모의 인정으로 인해 아이는 자신의 생활을 관리하고 언제든 자신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될 것이다.


50p

'나와 같은 아이로 키우겠다.'

나와 같은 아이로 키우겠다는 건 어떤 의미 일까? 내가 달라지겠다는 뜻이다.

...무능한 엄마에서 지혜롭고 할 줄 아는 것도 많고 돈도 잘 버는 유능한 엄마로 거듭나겠다는 

다짐이었다.


52p

아이를 사랑하기 전에, 나부터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나를 사랑할 줄 모르면 진정으로 행복할 수 없다라는 것을.

잘난 아들을 키우는 못난 엄마로 사는 것이 아니라, 멋진 엄마 멋진 아들로 함께 성장하겠다고......

내가 성장하고 발전하면 아이들은 저절로 따라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와 같은 아이로 키우겠다'


2.과연 저자는 북테크라는 돈버는 독서가 아닌 돈되는 독서를 통해 어떻게 부를 창출해 냈을까?


130p

'경제 기초서'로 시작해 '투자 실용서','경제 고전'의 순서로 읽었다.

경제 기초서와 투자 실용서,경제기사를 읽으며 '현재'를 토대로 '미래'를 내다보고자 했다.

경제 고전을 읽으며'과거'를 통해 '미래'를  예측하고자 했다.


경제 기초서의 종류로는 

'앞으로 10년,돈의 배반이 시작된다','그림의 역습','부자 아빠의 세컨드 찬스' 라는 책을 읽었다.

투자 실용서로는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경제 고전으로는

'사마천의 사기에서 화식열전'부분을 해설한 '사마천의 화식열전'이라는 책들을 많이 읽었다.


139p

돈 되는 독서에서 이것은 매우 중요한 포인트다. 책을 읽는데서 그치지 않고,

그것을 어떻게 써 먹을지 계속 상상하는 것 말이다.(가장중요)


151p

'꿈'을 '현실'로 바꾸는 비전보드의 힘이다.

1.갖고 싶은것, 이루고 싶은것, 바라는 것과 관련되 이미지를 모두 구하기

2.눈길이 닿는 곳, 가장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이기.

3.목표를 상기하고 실천을 게을리하지 않기.


152p

비전보드의 힘이기도 하지만, 더불어 책을 통해 얻은 '지식'과 

정보를 이익으로 바꾼 결과이기도 하다.

책을 통해 얻은 깨달음을 삶의 지혜로 적용하는 것,

삶을 더욱 밝고 긍정적으로 만드는 것


3,돈이 되는 독서를 통해 부의 법칙의 공통점을 발견했다는데 그것이 무엇인가?


127p

세계 최고의 부자들의 책 읽기를 연구하면서, 또 내가 직접 책을 읽어오면서 터득한 '부의 법칙'이

있다.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부자가 된다는 것이다.

'긴시간'책을 읽기 보다는 '많은 양'의 책을 읽는것.


128p

돈을 버는 다양한 법칙과 노하우, 그리고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분석하려면 최대한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이다.

실패사례를 들여다보는 것이 필요하고, 국내를  넘어 해외의 사례까지 역사서도 함께 봐야하는 

이유는 시대와 무관하계, 언제 어디서나 통하는 부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129p

'일단 어떻게든 끝까지 읽는 것'이 중요하다.

(126p 빌게이츠는 연간 50여권의 책을 읽는데 그의 철칙은 한번 읽기 시작하면 반드시 끝까지 

읽는것)


4. 이 책을 통해 내가 원하는 답을 얻었는가?


이 책이 공감되는 이유가 같은 엄마이자, 같은 여자이고, 시작은 평범함에서 시작됐다는 것,

그리고 북테크라는 것이 과연 돈이 어떻게 될까가 가장 궁금했는데, 돈이라는 건 

내가 하고자하는 일에 정보력을 얻는데 그치는것이 아니라 정보를 가지고 내가 어떻게 활용을

하느냐에 따라 부는 따라서 온다는 것을 보여주는 책인 동시에 돈을 버는 목적이기 보다 돈이 되는

경우를 실생활에서의 모습으로 보여줌으로써 나도 할 수 있겠구나를 느꼈다.


돈을 쫒아서 한 행동이 아닌 돈을 불러오는 행동을 했다는 것.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를 잘 크게만 하는 것이 육아의 목적이아닌 나를 통해 아이와 함께 성장한다는

을 느끼면서 정답은 바로 나 자신에 있고, 나의 행복, 나의 자존감이 높다면 아이의 자존감과 행복

은 같이 동반된다는것을 느끼며,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저자가 말씀하신것 처럼 나의 인생은 나만이 제일 잘 아는 것이고, 나만이 설계를 잘 할 수 있기에

나라는 존재를 얼마나 소중하게, 감사하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행복척도도 달라질수 

있다라는 걸 보여주었다. 


이 책은 나에게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주었고, 모든지 답은 내안에 있고,

책은 사회와 세상의 모든것에 대한 정보를 가장 접하기 쉬운, 가장 구하기 쉬운 매개체로 

나에게 접목하면서 그것을 따라가려는 것이 아닌 나를 성장시키는 원료로 삼고 더 나은 것을 향해 

생각하고 변화를 하면서,행복이라는 말에만 세상을 쫒지 말고 넓은 세상을 바라보며 아이와 같이 

성장하다보면 행복이라는 건 저절로 따라온다라는 걸 보여준것 같다.



5.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은 어떤것인가?


166p

종잣돈을 모으기 위한 저축노트를 만들기

168p

끊임없이 돈을 모니터링 하는 세계 경제 노트 만들기

174p

에버노트라는 앱을 통해 클라우드 하면서 어디서든 동영상,사진,필요한 메모를 하면서

노트의 분실성에 대비한 백업을 통해 나의 이야기를 만들어가기.

175p

졸립고, 피곤해도, 귀찮고 힘들어도 내일 읽을 책을 오늘 읽고,

내일 할 공부를 오늘 하는것,입고 싶은 옷, 먹고 싶은 음식,갖고 싶은것을 오늘 아닌

내일로 미루면서 절약하는 정신가지기.


6.아들셋 엄마의 돈되는 독서를 통해 내가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점을 한가지를 꼽는다면?


돈 되는 독서, 인생을 바꾸는 독서,'북테크'는 바로 나 자신에게 투자하는 재테크로 나의 가치를 

상승시켜주기때문에 우리가 살아감에 있어서 남들의 행복 잣대로 나를 평가하지말고,

나를 기준점으로 나에 대한 메세지를 던지며 살다보면 반드시 풍요로운 삶은 언제든지 

나를 위해 준비하고 있을것이라고 생각든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나를 위한 책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꼭 읽어 보길 바란다.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 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0) 2018.12.18
한국인이 성공하는 영어스피킹은 따로 있다.  (0) 2018.12.01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0) 2018.11.15
지적자본론  (0) 2018.11.09
축구 전술 노트 108  (0) 2018.11.09

+ Recent posts